메모장을 열어 아래 코딩을 해본다
// <== 부분은 주석
시작전
도구 - 옵션 - 환경 에서 글꼴은 Courior New 해주세요.
using System; //namespace 참조
namespace Examples
{
class Greetings
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//Entry Point
{
//System namespace의 Console 클래스 사용
//System.Console.WriteLine("Hello, .NET Programming World !!!!");
//System.Console.WriteLine("This is My First .NET Program");
//System.Console.WriteLine("Bye~~");
//namespace 참조에 표시되면 namespace 생략 가능
System.Console.WriteLine("Hello, .NET Programming World !!!!");
System.Console.WriteLine("This is My First .NET Program");
System.Console.WriteLine("Bye~~");
}// 프로그램종료
}
}
// compile :
// 1. 형식 : csc.exe code.cs [options] 컴파일 대상 파일
// 2. 컴파일 옵션
// - /reference (/r) : 코드에서 사용하는 클래스가 포함된 어셈블리 (.dll)
// - /target (/t) : 컴파일 결과물의 종류 (exe, winexe, library...)
// - /out : 컴파일 결과물의 이름과 경로
// Execution : 프로그램이름.exe
// 기본구문규칙
// 1. namespace, type을 제외한 모든 프로그램 요소는 클래스에 포함됩니다.
// 2. 프로그램은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에서 시작
// 3. Main이 끝나면 프로그램도 종료
// 4. 대소문자 구분
// 5. 문장의 끝은 ; 으로 표시 ( 중괄호는 ; 없이 문장 표시 가능 )
// 6. 문자 : 하나의 문자 표시 ( ' 이용해서 표시 )
// 문자열 : 하나이상의 문자를 표시 ( " 이용해서 표시 )
// 7. namespace :
// a. 클래스, 구조체 등의 타입을 관리하는 도구
// b. 클래스, 구조체 들의 타입을 이름 충돌 문제 해결
// c. 타입이름은 namespace이름.클래스이름 형식으로 사용
// ---> using namespace이름; 참조를 통해 namespace이름 생략 가능
// 8. 주석 : 컴파일러가 컴파일하지 않는 영역
// - 라인주석 : // 여기서부터 이줄 끝까지 주석
// - 영역주석 : /* 주석 내용 */
저장은 클래스 이름으로 한 Greetings.cs <== 확장자 cs 로 저장
저장후 실행 할려면 환경 변수를 등록 해야지만
귀찮으면
C:\WINDOWS\Microsoft.NET\Framework\v4.0.30319
에 들어가 csc.exe 를 실행후 콘솔에서 실행을 하면 된다!
'프로그램 > C# - Stud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4D - while문 반복문 (0) | 2010.09.09 |
---|---|
3D - if문 활용 (0) | 2010.09.08 |
2D - 비쥬얼스튜디오2010 으로 C# 코딩 (0) | 2010.09.07 |
C# MySQL 연동하기[펌] (0) | 2010.06.22 |
C# 연동 (MSSQL,MYSQL,오라클,Exxel, MS Access, 기타 등등...) (1) | 2010.06.21 |